주변관광지


2014.05.02 05:55

서동요테마파크

조회 수 406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IMGP7834.JPG


IMGP7822.JPG




서동요 우리 역사상 가장 극적이고 가장 화려한 인생을 살아간 삼국시대 백제왕국 (百濟王國) 30대 임금 무왕(武王)의 이야기입니다.
시대는 백제 27대 위덕왕 24(서기 578)~무왕 10(서기610)으로 신라는 26대 진평왕, 고구려는 25대~26대 평원왕 영양왕 때)일때의 이야기 입니다.
국내 최초의 4구체 향가(
鄕歌) “서동요”(薯童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잘 알려진 서동과 선화공주의 설화! 그리고 한국 사학계에서 의견이 분 분한 백제무왕의 특이한 출생과 신분, 성장과정, 그리고 치열했던 당시 백제의 왕위계승투쟁! 국경을 넘은 아름다운 러브스토리와 백제 신라 양국의 궁중이면사를 흥미 있게 극화한다. 백제(百濟)를 한국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재현한다.
신라(
新羅), 고구려(高句麗)와 달리 삼국(三國)중 남아있는 유적과 사료(史料)가 가장 부실하고 학문적 연구 성과가 가장 미흡한 백제 왕국!
특히 백제(
百濟)는 대부분의 자료가 소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과 중국 등의 사료에 그 문화와 기술의 위대함이 전해지고 있다.
드라마에서 백제가 어떤 기술과 문화를 향유했는지, 왜 그리도 문화와 기술을 중시했는지, 또 당시에 첨단의 기술과 문화를 어떻게 유지할 수 있었는지, 모든 것을 등장인물의 행적을 따라 생생하게 보여 준다.
또한 3국 중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체계적으로 완비 되었던 6좌평 22부의 백제 관료제도, 그리고 신분과 직종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석학을 배출하여 신라는 물론 일본에까지 크게 영향을 미쳤던 백제의 박사제도(
博士制度)! 이를 드라마 속에서 현대적 관점으로 분석하여 학문과 기술의 조화를 이뤘던 1400년 전 백제 왕국의 선진 제도를 재조명 한다.
그동안 사극(
史劇)에서 왕()이 되는 과정은 권력투쟁에서 승리과정으로만 보여졌다. 이 드라마에서는위대해지고 싶어서왕이 되려는 것이 아니라하고 싶은 것이 있어서()이 되려는 사람의 이야기다.
즉 권력투쟁의 승리자로서 왕이 아니라최고 경영자로서 왕그 왕(
)의 석세스 스토리를 그린다.


백가제해를 꿈꾸며 묻힌 신비 ‘서동요’ 
서동요 오픈세트장, 테마파크 조성으로 제2의 도약

서동요는 백제 서동이 신라 진평왕의 셋째 딸 선화공주에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4구체 향가로 잘 알려져 있다.

부여군에서는 지난해 3월 10,000여평의 부지위에 백제왕궁, 왕궁마을, 저잣거리, 신라왕궁, 태학사, 태자궁, 황화궁, 하늘재, 서동의 집, 공방, 학사 등 4,000여평의 건물배치를 골자로 하는 서동요 오픈세트장 제작협약식 체결을 시작으로 매장문화재 발굴조사, 사전환경성 검토 등 행정적인 절차를 완료하고 8월 제작발표회에 이어 9월 5일 역사적인 드라마 ‘서동요’가 첫 방영됐다.

드라마 서동요는 백제를 한국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재현한다는 면에서 방송사적 의미와 함께 위대해지고 싶어서 왕이 되려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것이 있어서 왕이 되려는 사람의 성공 스토리와 백제의 과학, 관료제도, 박사제도 등 서동과 선화공주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뒷받침하는 흥행요소로 인해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서동요 세트장 가는길
서동요드라마 오픈세트장은 충남 부여에서 국도 4호선을 따라 홍산을 지나 충화로 가는길 겨울산굽이 산록위에 아름다운 가화저수지 풍광과 조화를 이루며 웅장하게 자리해있다. TV에서 보이는 화려하고 세련된 백제왕궁, 백제과학의 성지 태학사, 하늘재, 공방 등이 완벽하게 백제를 닮아 1400년전의 삼국시대 백제로 되돌아온 듯하다.

서동요 드라마 오픈세트장은 추진되고 있는 계백장군 무예촌 조성부지와 인접하고 있어 관광자원으로 시너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관내 주요 관광지인 부소산, 정림사지, 궁남지 등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는 1석 2조의 프로젝트이다. 
또, 부여와 홍산 등 인근식당, 기념품가게도 큰 영향을 받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1천대분의 주차장과 화장실 6동, 편의점 6개소, 문화관광상품 판매점과 고품격 브랜드 굿뜨래 농특산물 판매장 50평 등이 관람동선을 따라 배치되어 관람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서동요속에 숨어있는 연리지(連理枝)
중국 후한 말 어머니에 대한 효성으로 자식의 방 앞에 두 그루의 나무가 자라면서 가지가 맞붙어 마침내 연리지가 된 채옹의 일화를 당나라 현종과 양귀비의 비극적인 사랑을 노래한 시에 인용되면서 연리지는 남녀의 변함없는 사랑의 뜻으로 쓰이기 시작한다. 서동과 선화공주의 국경을 넘은 사랑은 중국과 삼국시대를 통틀어 가장 애절하고 극적인 드라마로 그들의 생활 터전이었던 사비성 뒤편에 백제역사가 고스란히 담아있는 부소산을 거닐다 보면 고란사 가는 길목에 사랑나무인 연리지를 볼 수 있다.

백제과학을 통해 관료제도를 정비하고 오경박사제도의 정립으로 실용적인 기술을 적용시켜 삼국을 주름잡고 외교적으로도 일본의 아스카문화에 영향을 주었으며 저 멀리 동남아시아까지 진출한 기록에서 볼 때 백제는 강성대국, 해양강국이었음을 알 수 있다.


테마파크로 거듭나는 서동요
전국최초로 서동요 세트장을 활용한 테마파크가 개장 운영된다. 역사적으로 서동의 부여 연고성을 알리고 서동요의 사랑 콘텐츠를 활용하여 서동요 드라마 세트장과 함께 관광산업의 효과 극대화를 노리는 서동요 제2의 태동전략이다. 테마파크는 3월부터 8월까지 젊은 남녀의 아름다운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야간행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특히 상설행사로는 조명을 이용한 사랑의 실루엣, 드라마 명장면 사진찍기, 전통민속놀이, 연인들을 위한 사랑의 문, 고백의 그네 등이 운영된다.

주말이벤트로는 백제의상 및 드라마 의상 체험, 전통무예시범, 커플 캐리커쳐 등 5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먹거리와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공방촌과 저잣거리 외에도 휴게공간에서는 사랑의 백제가마, 활쏘기, 캔들 트리 등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서동요 한류열풍으로 이어간다

최근 우리나라 드라마의 한류열풍이 대세로 일본, 중국, 홍콩 등 백제시대 영향을 미쳤던 동아시아로 수출되어 4월이후 서동요의 외국 TV 방영이 시작되면 관광형태의 변화가 예상된다. 그동안 방영되어 한류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는 겨울연가의 촬영지인 춘천과 남이섬의 예로 볼때 일본, 중국 등 외국관광객이 연 100만명을 상회하는 폭발적인 서동요 신드롬이 생겨나 새로운 관광수요에 대처하는 준비가 필요하다.

백제왕도 부여는 곳곳이 역사드라마 촬영장이라 해도 될 만큼 사연과 유적이 많이 남아있다. 오늘날 합리적인 선거제도의 시초인 정사암으로 더 알려진 천정대, 계백장군의 어릴적 무예수련지인 천등산, 비율의 파괴로 더욱 아름다운 5층석탑이 자리한 정림사지, 백제문화의 백화점격인 부소산, 백제왕릉이 있는 능산리고분군, 백제금동대향로 등과 드라마세트장을 연계 역사문화 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야 되는 중요한 상황에서 변화하는 관광패턴에 탄력적인 적응이 절실하다.

서동요는 향가인 동시에 역사이며 부여군의 새로운 경쟁력이자 미래이다. 백가제해를 꿈꾸며 묻힌 신비를 재현하는 아름다운 백제이야기 서동요를 통해 우리는 1400여년전 백제인들이 펼치고자 했던 웅대한 포부와 꿈이 담긴 장문의 편지를 받아들었다.

날아들은 편지를 해석하고 다듬는 작업은 백제인의 후예임을 자처하는 우리들 몫이다. 왕은 커브를 꺾지 않는다. 다만 꿈을 위해 돌아갈 뿐이다. 하고 싶은 것이 있어 왕이 되려는 사람의 이야기, 최고경영자로서의 왕, 그 왕의 성공스토리 서동요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한다.

지역과 도시를 연결하는 커뮤니티 서동요를 통해 부여지역 전체가 창조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문화지역으로 거듭날 때 백제왕도는 대한민국의 중심 세계의 중심에 서있을 것이다. 역사속 행복도시 부여는 지금 서동요로 다시 태동하고 있다.



소재지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계백로 399 

문의처 : 041-830-2252 / 서동요세트장 : 041-830-2882


  1. 서동요테마파크

    Date2014.05.02 By관리자 Views4064
    Read More
  2. 국립부여박물관

    Date2014.04.24 By관리자 Views2591
    Read More
  3. 백제역사문화관

    Date2014.04.24 By관리자 Views2638
    Read More
  4. 부소산성(扶蘇山城)

    Date2014.04.24 By관리자 Views2072
    Read More
  5. 궁남지

    Date2014.04.24 By관리자 Views172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