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부여군, 원스톱민원 친절교육 실시(2015.5.6 불교공뉴스)

by 수련원담당자 posted May 1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부여군, 원스톱민원 친절교육 실시

  

[불교공뉴스-부여군]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고객만족 친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일 부여군 청소년수련원에서 부여군 민원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유능하고 교육경력이 많은 친절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친절기본과 이미지 메이킹, 친절마인드 향상과정으로 구성하여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교육, 표현하지 않는 서비스는 무효다, 표정관리와 미소, 이미지 연출도 친절이다, 센스있는 복장과 코디법, 고객존중 및 고객중심 사고의 정립, 서비스마인드 자가진단등 유용한 내용들로 이루어졌다. 

또한 수련원의 챌린지, 짚라인 등의 레포츠에 도전함으로써 일상의 시간에서 자연으로 탈피하여 담력향상 및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공무원들의 중요한 의무인 친절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됐다”며 “웃는얼굴, 고운 말씨로 민원인을 맞이하고 완벽한 업무연찬을 통하여 민원인이 기분좋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부여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각 부서에 적절한 친절교육을 계속 실시하여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열린 행정, 신뢰받는 행정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한 친절도 및 만족도, 현장 방문조사 등 고객만족도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전화친절도 등 현장모니터링을 실시해 서비스의 질 향상과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Articles

1 2 3 4